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원이나 대학생 등 많은 사람들이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엑셀의 많은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주로 사용하던 기능은 익숙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려 할 때는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려는 엑셀 0표시 입력도 그런 경우인데요. 엑셀을 잘 사용하다가 엑셀내 숫자에서 0표시가 사라지는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엑셀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려고 하는데 제일 앞자리의 010의 0이 사라져서 난감한 경우가 있었는데요.이럴 경우에 엑셀 0표시 입력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셀서식을 이용하자.



숫자를 쓰다가 이렇게 0을 제일 앞에 쓰게 되었을 때



위 사진처럼 0표시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셀서식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사진과 같이 셀서식 이라는 메뉴에 들어갑니다. 



셀서식을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셀의 표시형식, 글꼴, 테두리 등을 모두 설정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셀서식에서 표시 형식 탭에서 좌측의 텍스트를 선택 후 확인을 누르시면 엘셀 0표시가 됩니다.



다시 입력을 해보면 가장 앞에 0이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2. ' 부호(작은따옴표) 이용하기


맨 앞에 엑셀0표시가 사라지지 않게 하는 방법 중 다른 방법으로는 0 앞에 ' (작은따옴표) 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보통 엔터키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숫자의 맨 앞에 작은 따옴표만 넣어 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엑셀 0표시 입력 알고보니 정말 간단하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