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보면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뒤로가기 인 것 같습니다.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로도 뒤로가기 버튼은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는 뒤로가기를 하려면 백스페이스만 누르면 뒤로갈 수 있으나 크롬으로는 기본설정에서는 백스페이스로 뒤로가기가 불가능 합니다.


크롬에서 뒤로가기를 할려면 따로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이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점 세 개 버튼을 누르시면 창이 뜨는데요. 그림과 같이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크롬 웹 스토어로 접속하게 됩니다. 


크롬의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는 없는 확장프로그램이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더욱 스마트한 웹환경을 구성하실 수가 있습니다.


웹 스토어에 접속 하셨다면 검색창에 GO BACK WITH BACKSPACE 를 타이핑 하시고 윗 사진의 맨위에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 하시면 상단에 세모 두개 이미지가 추가가 됩니다. 이렇게 추가만 해도 별도의 설정이 따로 안해도 백스페이스로 뒤로가기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많은 아이콘을 사용하신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크롬 메뉴에서 숨기기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크롬에서도 이렇게 뒤로가기를 백스페이스로 쉽게 가능하니 위의 내용 잘 따라해서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