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면서 그와 함께 편집 능력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편집을 할려고 할 때 곰믹스, 뱁믹스 등 여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가장 기본인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비메이커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 따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며 기본프로그램인 만큼 가볍고 쉬운 인터페이스가 장점입니다.


먼저 movie maker 를 찾아서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화살표와 같이 비디오 및 사진추가를 통해 본인이 자르고자 하는 동영상을 불러내기 합니다.


동영상을 로딩하셨다면 편집을 클릭하여 자르기도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말그대로 자르기인데요. 오른쪽 필름과 같은 부분을 시작시점과 종료시점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시작시점을 눌러 동영상의 시작을 선택하시고 본인이 자르고자 하는 부분에 종료시점을 설정해서 자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종료시점을 선택해주시고 분할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자르기가 완료가 됩니다. 1개의 동영상이 2개의 동영상으로 각각 나뉘어 진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뒷부분이 필요치 않아 지우고 싶다면 클릭을 하신 후 Delete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자르기를 한 후 뒷부분을 삭제한 그림입니다.
.

무비 메이커는 기본기능에 충실한 작업을 할 때 유용하며 간편하므로 초보자들에게는  충분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기본기능만으로도 상당한 퀄리티 있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