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엑셀은 주로 사무직으로 일할 때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회사 뿐 아니라 공공기관, 학교 등 문서를 작성할 때, 표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요.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할 때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할 때에는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데요.




중요한 프로그램을 보관할 때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까요?



엑셀에는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본 기능이 있어 중요한 문서를 보관할 때에는 비번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엑셀 문서를 비번 설정하려면 저장을 할 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위와 같이 메뉴의 파일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엑셀의 버전에 따라 조금은 메뉴가 다를 수 있는데요. 버전에 관계 없이 똑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위의 창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화살표를 참조하시어 도구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도구의 일반 옵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파일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비번 설정을 하시려면 위와 같이 일반 옵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일반 옵션이라는 새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열기, 쓰기 암호를 각각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읽기 전용으로 만드실려면 체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기입하셨다면 확인을 누르시고 저장을 하시면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댓글